title>대한민국 골목마다 있는 커피숍 스타벅스
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지식

대한민국 골목마다 있는 커피숍 스타벅스

by 국여름 2023. 2. 16.
반응형

스타벅스

1. 커피의 1위 스타벅스의 시작

1971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제브 시글, 고든 보커 등 3명의 파트너에 의해 설립되었다. 원래의 생각은 준비된 음료보다는 고품질의 원두와 커피 제조 장비를 파는 것이었다. 이 회사는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의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로고는 양식화된 인어 이미지를 특징으로 한다.

초기에 스타벅스는 시애틀의 역사적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단 하나의 매장이 있는 작은 사업체였다. 하지만 커피 원두의 품질과 윤리적 소싱과 로스팅 관행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곧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을 끌어들였고, 회사는 확장되기 시작했다.

1982년 하워드 슐츠는 소매 운영 및 마케팅 책임자로서 스타벅스에 합류했다. 슐츠는 고객들이 고품질의 커피 음료를 홀짝이면서 편안하고 초대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커피하우스 체인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었다. 그는 창업자들에게 이 개념을 시험해 보라고 설득했고, 최초의 스타벅스 커피하우스는 1984년 시애틀의 대학가에 문을 열었다. 이 가게의 성공은 더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열었고, 1980년대 말까지 스타벅스는 몇몇 미국 주요 도시에 지점을 열었다.

1990년대에 스타벅스는 일본과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열면서 국제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밀레니엄 시대가 바뀔 때까지, 그 회사는 70개 이상의 국가에 수천 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고품질의 커피로 명성을 얻고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인 사업 관행에 대한 헌신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하우스 체인점 중 하나이다.

2. 세계에 스타벅스가 몇 개나 있을까?

2021년 9월 기준으로 스타벅스는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 32,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 회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수천 개의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으로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하우스 체인점 중 하나이며, 공항, 쇼핑센터 및 기타 교통 혼잡이 심한 장소뿐만 아니라 많은 주요 도시와 도심에서 중요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3. 스타벅스의 앞으로 행보

스타벅스는 몇 가지 주요 이니셔티브와 목표에 대한 약속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 회사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소싱에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커피, 차, 코코아를 100% 윤리적으로 조달한다는 목표를 세웠고, 탄소 발자국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데도 전념했다. 그 회사는 또한 재생 에너지에 투자하고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속 가능성 노력 외에도 디지털 기술과 혁신에 투자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바일 주문 및 결제 플랫폼 확장, 매장 관리자 및 직원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도구 개발, 데이터 및 분석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는 새로운 방법 모색 등이 포함됩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진출 확대와 신흥시장 신규 출점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 회사는 이미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중국에 수천 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이 회사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전용 위치 및 소규모 "익스프레스" 스토어와 같은 새로운 스토어 형식과 개념을 실험해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