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피의 1위 스타벅스의 시작
1971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제브 시글, 고든 보커 등 3명의 파트너에 의해 설립되었다. 원래의 생각은 준비된 음료보다는 고품질의 원두와 커피 제조 장비를 파는 것이었다. 이 회사는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 딕"의 1등 항해사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로고는 양식화된 인어 이미지를 특징으로 한다.
초기에 스타벅스는 시애틀의 역사적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단 하나의 매장이 있는 작은 사업체였다. 하지만 커피 원두의 품질과 윤리적 소싱과 로스팅 관행에 대한 회사의 헌신은 곧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을 끌어들였고, 회사는 확장되기 시작했다.
1982년 하워드 슐츠는 소매 운영 및 마케팅 책임자로서 스타벅스에 합류했다. 슐츠는 고객들이 고품질의 커피 음료를 홀짝이면서 편안하고 초대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커피하우스 체인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었다. 그는 창업자들에게 이 개념을 시험해 보라고 설득했고, 최초의 스타벅스 커피하우스는 1984년 시애틀의 대학가에 문을 열었다. 이 가게의 성공은 더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열었고, 1980년대 말까지 스타벅스는 몇몇 미국 주요 도시에 지점을 열었다.
1990년대에 스타벅스는 일본과 싱가포르에 첫 매장을 열면서 국제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밀레니엄 시대가 바뀔 때까지, 그 회사는 70개 이상의 국가에 수천 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적인 현상이 되었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고품질의 커피로 명성을 얻고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인 사업 관행에 대한 헌신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하우스 체인점 중 하나이다.
2. 세계에 스타벅스가 몇 개나 있을까?
2021년 9월 기준으로 스타벅스는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 32,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그 회사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수천 개의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으로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하우스 체인점 중 하나이며, 공항, 쇼핑센터 및 기타 교통 혼잡이 심한 장소뿐만 아니라 많은 주요 도시와 도심에서 중요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
3. 스타벅스의 앞으로 행보
스타벅스는 몇 가지 주요 이니셔티브와 목표에 대한 약속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이 회사의 주요 초점 중 하나는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소싱에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커피, 차, 코코아를 100% 윤리적으로 조달한다는 목표를 세웠고, 탄소 발자국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데도 전념했다. 그 회사는 또한 재생 에너지에 투자하고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속 가능성 노력 외에도 디지털 기술과 혁신에 투자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바일 주문 및 결제 플랫폼 확장, 매장 관리자 및 직원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도구 개발, 데이터 및 분석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는 새로운 방법 모색 등이 포함됩니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진출 확대와 신흥시장 신규 출점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 회사는 이미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중국에 수천 개의 새로운 매장을 열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이 회사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전용 위치 및 소규모 "익스프레스" 스토어와 같은 새로운 스토어 형식과 개념을 실험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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